본문 바로가기

케어뉴스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 강서구거주 독거회원 '말벗서비스' 봉사

▲  국가유공자의 집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회장 이화종)는 5월'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22일 서울시 강서구에 거주하는 고령의 독거회원 5명에 대해 지역사회봉사단체와 연계하여 '말벗서비스' 및 위문봉사활동을 실시 하였다.

 

이 봉사활동은 2021년부터 월남참전유공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영정사진 무료촬영지원, 보양식무료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해온 강서구소재 남북통일문화센터 소속 '하나봄봉사단'(회장 김혜성)이 봉사활동의사를 보내옴으로써 진행되어 새로운 봉사서비스의 전환점이 되었다.

 

▲  국가유공자의 집에서 방정리와 대화

하나봄봉사단 자원봉사자들은  주말을  이용하여 홀로 어렵게 생활하고 계신 고령의 유공자들에게 힘겨운 일상에 조금이라도 위로를 드리고자 그들이 거주하는 가정을 방문하여'말벗서비스'봉사와 더불어 라면, 및 식자재, 방역마스크 등의 위문품도 함께 전달하였다.

 

▲  국가유공자의집에서 주방정리와 식사제공

이날 특히 봉사단원들은몸이 불편한 회원들의 복지시설의 연계상황 및 회원들의 어려운 생활고에 귀기우리면서 한편 밀린 설거지와 좁은 방안 청소 등을 실시하여 깨끝한 주거를 만들어 드렸다.

 

▲  국가유공자와 함께

이번 하나봄 봉사단원들의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의 훈훈한 미담과 칭찬을 받았다.
 
케어뉴스 최호진기자

 

http://www.carenews.kr/?r=s124411&c=2/11&uid=22923 

 

케어뉴스

케어뉴스뉴스는동영상뉴스,뉴스,전국맛집,톱뉴스TV,오피니언,포토갤러리,커뮤니티등 뉴스를 제공합니다.

www.car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