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네번째 스무살을 맞기위한 준비

지난달에 고든 매킨지가 지은 "수채화 마스터하기" 비즈앤비즈출판사 책을 구입했고, 어제는여행책을 세권째 출간 하는  이화자교수의 책을 구입했습니다 "비긴 어게인 여행" 인생리셋을 위한 12가지 여행법 소담출판사 책입니다, 첫번째 "여행에 미치다와 두번째여행처방전" 두권은 직접 저자가 사인해서 내게 준 책입니다.

이번에는 내가 직접 구입해서 인증샷을 보냈더니 고맙다는 답이 왔어요.


사실 바쁘다는 핑게로 여행지에서 찬찬하게 둘러보지 못하고 덤벙데며 걸어온 인생이 이책으로 하여금 기록하고 남기는 모습이  참으로 대견하고 배울점이라고 생각해요

이책에  마다가스카르와 에디오피아, 조지아 12곳중  못가본 3곳에 다시 떠나곺은  마음이 생겨 나는  꿈을 같게 합니다.


책을 한달에 한권식 사게되는 이현상이 백수인 나에게 푼돈을 뫃아 책을 사는것도, 그림을 그리는것도 스무살 씩 네번을 맞이해야하는 100세 시대를 염두에 두고  살아가야할 방법을 찾기 위함이라고 나름 격려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


지난달 세번의 봉사실적이 접수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봉사실적을 쌓아가는것도 금년부터 적립해두고 싶어서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늙어가는걸 위하여 준비 해 두십시요  우리때는 연금세대가 아니라 저축없던 때이므로 노후가 불분명했지만 여러분은 새롭게 인생을 꾸미는 기회를 갖기 바랍니다 늦었다고 할때가  적기라고 생각하는 것은 내가 느끼기 때문입니다.


내가 늙어 가는것이 아니라 익어간다는 신념으로 살겠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년말 동창회에서의 작은 수첩  (0) 2015.11.27
메주를 만들어 보다  (0) 2015.11.09
아이엠비씨에서 음식취재 계약서  (0) 2015.10.31
밑창 갈이한 등산화  (0) 2015.10.06
네스프레소 커피 저장기기  (0) 2015.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