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어뉴스

다문화가정 김장나눔축제

2013-11-29    18:37
다문화가정 김장나눔축제 최호진 기자

 

 녹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은석)과 LG의 연합 사업으로서 니주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를 직접 담가 봄으로써 서로간의 소통과 음식을 배우므로서 한국에서 사는 즐거움을 느끼고 향수를 달랠 수 가 있을것 같다.

 

녹번종합사회복지관과 후원하는 기업체(LG)와의 관계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의 친밀한 유대를 존속시키는  보람과 겨울나기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한다.

10KG한박스씩 가져가는 얼굴에는 기쁨과 행복한 얼굴을 읽을 수 있었다.

 

이날은 오은석관장의 개회사와 LG복지재단 정윤식 전무이사께서 직접 인사말이 있었다 기업의 사회적 약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나누는 문화가 참 대단한 열정이 있어 보였다 전국14개 복지관을 설립 기증하고, 그중 녹번 종합사회복지관도 17년전에 설립기증한 인연으로 지금까지 지원을 해주는 연결고리를 맺고 있다.

 

앞으로도 기업이 사회복지에 관여한 지원이 계속 이루어지고 밝은 사회가 되는 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라며 봉사하는 직원들과 자원봉사하는 분들의 모두에게 훈훈한 마음들이 있기를 바란다.

 

행  사

1. 개인병 명찰을 부착하고 앞치마 고무장갑, 실장갑을 배부 하고 끝난후 집에 가지고 갈 수 있도록 배려

2.김치나눔 축제에 대한 김치만드는법 포장등을 교육

3.보쌈과 식사 음료

4,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시간 공유

5. 경품시간  참석자 모두에게 행운권을 지급하고 중가 중간 번호를 발표하고 LG에서 만든 생활 용품, 전자 제품을 부상으로 지급

    하였다

6.장기자랑중 러시아출신이 러시아 노래를,아이린비카스미스 필리핀 인의 "총맞은 것 처럼" 유창한 한국노래가 인기 였고, 중국고전 무용도 의상과 춤이 특색이 있었다.

 

 

일  시  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09시30분~18시

장  소  녹번사회복지관 앞마당

대  상  이주외국인(다문화가정) 100명

인 력   복지관 직원 20명,LG직원 20명, 자원봉사자 20명 총 60명

예  산  15.000.000원 전액 lg에서 지원

주  관 녹번종합사회복지관

지  원  LG복지재단

 

 

 



케어뉴스 최호진 기자(chj1959c@hanmail.net)
ⓒ 케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재 추천인 0 명. 이 게시물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