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겨레:온

코로나19 예방접종 두 번째 참가기(2차)

은평구 접종 포스터

지난4월 4일(일요일) 11시에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오늘 4월 26일(월요일) 11시에 2차 접종을 하였다. 75세 이상 노인들에게는 화이자-바이오엔텍을 접종해 주었다.

 

1차 때와 같이 순서대로 체온을 재고, 접수와 안내로 다시 신분을 확인한 후, 예진장소와 접종실을 거처 의사가 접종을 완료하면 주의사항 등을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접종 후 15분 휴식처에서 개인별로 이동번호표에 알람을 설정해 주면 번호표를 반납하고 퇴실하면 되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 대처

주의사항 중 지난번과 다른 것은

<주사를 맞은 후 열이 나거나 몸살기운이 있으면 타이레놀을 복용하세요. 필요시 식사와 상관없이 6시간 간격으로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표시해주었다.

종사자나 백신을 맞는 사람들과 안내자들이 처음보다는 익숙해서 속도가 빠른 것 같았으며, 걷는데 불편한 사람들은 자녀들이 동행하여 순서대로 지체없이 잘 진행되었다.

은평구예방접종센터에서는 두 차례 접종을 완료한 후, 15분간 휴식시간이 끝나기 전에 예방접종증명서를 발행해 주었다.

예방접종증명서

1차 접종 후에도 별로 불편함이 없었는데, 2차 접종 후 7시간이 지났지만 아직 아무런 증상이 없다. 일찍 코로나19 백신을 맞게 돼서 감사하고, 백신접종으로 팬데믹 위기를 벗어나 다시 평범한 일상을 찾는 날이 올 것이라 기대해 본다.

방역과 접종에 애쓰시는 의료계와 은평구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편집 : 김태평 편집위원

최호진 주주통신원

출처 : 한겨레:온

www.hani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580

 

코로나19 예방접종 두 번째 참가기(2차) - 한겨레:온

지난4월 4일(일요일) 11시에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오늘 4월 26일(월요일) 11시에 2차 접종을 하였다. 75세 이상 노인들에게는 화이자-바이오엔텍을 접종해 주었다.1차 때와 같이 순서대로 체온

www.han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