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겨레:온

코로나19 예방접종 참가기

지난 3월 예방접종신청을 한 후 4월 4일(일요일) 11시에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맞았다. 75세 이상 노인들에게 접종하는 화이자 핵산 백신(mRNA)접종은 횟수가 2회로 접종간격이 21일이었다.

 

백신접종 스케치  

의사의 예진과 접수처의 확인절차를 거쳐 주사접종까지 3개소를 방문하는데 관계요원들이 친절하게 안내해 주었다.

 

백신대처방안 

<예방접종 안내문>

● 코로나19 예방접종 전 주의사항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코로나19에 걸릴 수 있나?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발생 가능한 이상 반응은?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 반응이 나타나면 어떻게 ?

●예방접종 피해 국가보상제도 안내

여기에 대한 답들이 배부한 안내문에 기재되어 있다.

 

백신 이상 반응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았더라도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개인위생수칙 등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은 계속 준수해야 한다고 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에 대한 대처요령을 자세하게 안내문에 나와 있다.

<제가 맞은 접종 내용을 순서대로 안내합니다.>

①접종받은 다음 집에서 쉬었는데 저녁쯤 접종된 팔이 무겁게 느껴졌다.

②그 이튼 날 아침에 일어나서 주사 맞은 곳에 미미한 압박느낌이 있었으나 저녁에는 사라졌다.

③접종 후 15분간 휴게실에서 휴식을 취한 후 번호표를 반납하고 귀가 하였다.

④이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백신예방접종 내역확인서를 질병관리청에서 발행해 주었다.

⑤다음 접종 날자가 기재된 확인서를 주었다.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 질병관리청 발행

편집 : 김태평 편집위원

최호진 주주통신원

 

 

출처 : 한겨레:온

www.hani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350

 

코로나19 예방접종 참가기 - 한겨레:온

지난 3월 예방접종신청을 한 후 4월 4일(일요일) 11시에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맞았다. 75세 이상 노인들에게 접종하는 화이자 핵산 백신(mRNA)접종은 횟수가 2회로 접종간격이 21일이었다.의사의 예

www.hanion.co.kr